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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형 제네시스, 그의 몸매와 성능 그리고 제원
최근 중형 세단 중에서,
신형 제네시스가 출시되었습니다.
많은 분들이 시승기를 올려주시고 계시며,
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은 듯 보였습니다.
저는 오늘 간단히 제네시스의 제원표를
확인해보면서 그 성능을 판단해보고자 합니다.
1. 구분 V6 3.3
=> V형 6기통 엔진이고 3300cc의 배기량?
2. 전장 (mm) 4,990
3. 폭 (mm)1,890
4. 전고 (mm) 1,480
5. 축간거리 (mm) 3,010
6. 윤거 전 (mm) 1,638
7. 윤거 후 (mm) 1,669
=> 와우! 자동차 길이가 5m라니... 새삼 놀랍다.
8. 엔진형식 V6 람다(λ) 3.3 GDi
9. 구동방식 FR/AWD
10. 배기량 (cc) 3,342
11. 최고출력 (ps/rpm)282 / 6,000
12. 최대토크 (kg.m/rpm) 35.4 / 5,000
=> 눈여겨 볼 점은...
최고 출력시 엔진 회전수가 분당 6000rev 이고,
최대 토크시 분당 5000이라는 점...
결국, 5000rpm 이상으로 가속할 필요가 없겠군요. ^^
그런데 고속도로에서 과연 5000rpm으로 달릴수나 있을까요?
13. 연료탱크용량 (ℓ) 77
14.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
V6 람다(λ) 3.3 GDi A/T (2WD,18")
- 복합 9.4km/ℓ(도심 8.1km/ℓ, 고속도로 11.7km/ℓ)
- CO2 배출량 : 189g/km
- 배기량 : 3,342cc
- 공차중량 : 1,900kg
- 자동8단(4등급)
=> 최근, 자동차 제원에 표시된 연비가 논란이 되고 있죠.
신형 제네시스는 리터당 복합 9.4km 주행을 할 수 있군요. ^^
솔직히 도심에서는 연료 소비가 더 심하고,
고속도로에서는 약간 더 나온다고 합니다. ^^
역시, 중형 세단도 에코드라이빙이 대세...
뭐 돈이 있어도 자원을 아낀다는 의의가 있기에... ~~
15. 타이어 효율 등급
- 타이어 제조사 Hankook(한국타이어)
- 타이어 모델명 Ventus S1 noble2
- 타이어 규격225/55R17 97W
- 회전저항(계수) 등급(RRC) 4
-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(G)2
=> 회전저항의 경우 연료 소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죠.
당연히 저항을 덜 받게 타이어 외관을 설계해야 합니다.
어쩌면, 튜닝을 할 때 타이어를 교체하게 되는데...
이때 주의할 점은 차량의 중량과 출력... 그리고 현가장치 등 과의
조화가 잘 맞아야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점...
뭐 기본적인 내용이죠.
이상 신형 제네시스의 제원과 성능표를 살펴봤는데요.
아무래도 출력대비 중량은 적당한 것 같고... (눈길에서 좋음^^)
연비는 좀 더 개선되었으면 하는 생각이네요. (적어도 12km/리터면 좋을듯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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