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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형 산타페, 그의 외모와 성능은?
2014년형 뉴 산타페...
그 출시와 함께 논란도 있습니다.
전 모델과 비교해서 옵션과 가격면에서...
약간 부담이 된다는 평들이 있죠. ^^
하지만,
그것도 결국 이번 모델의 장점때문이
아닐까 생각합니다.
대부분 원하는 옵션이 정해져 있는데,
그 옵션을 위해서는 약 200만원 정도가
추가되어야 하는 상황...
물론, 원하지 않는다면 비슷한 가격일겁니다.
그러면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,
제원표를 살펴보면서 산타페의 성능을
확인해볼까 합니다.
1. 구분 e-VGT R2.0
2. 전장 (mm) 4,690
3. 전폭 (mm) 1,880
4. 전고 (mm) 1,680(1,690)
5. 축간거리 (mm)2,700
6. 윤거 전 (mm) 1,628
7. 윤거 후 (mm) 1,639
8. 엔진형식e-VGT
9. 배기량 (cc) 1,995
10. 최고출력 (ps/rpm)184 / 4,000
11. 최대토크 (kg.m/rpm) 41.0 / 2,000~2,500
=> 위의 제원은 2000cc 모델의 기본적인 표인데요.
제 눈길을 사로잡는 건... 최대토크 부분에서...
2000~2500 rpm입니다.
이번 2014년형 뉴 산타페는 2000 rpm에서
운행하는 것이 연비면에서는 유리하겠다는
생각이 듭니다.
근데,
솔직히 산타페 모델은 힘이 너무 좋아서...
악셀페달을 살짝 밟아도 울컥거리는 것 같습니다.
처음에 적응이 좀 필요하겠네요.
12. 연료탱크용량 (ℓ) 64
13.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(R2.0 2WD AT)
- 복합 14.4 km/ℓ (도심 : 12.9km/ℓ, 고속도로 : 16.7km/ℓ)
- CO2 배출량 : 137g/km
- 배기량 : 1,995cc
- 공차중량 : 1,792(1,758_5인승)kg
- 자동6단 (2등급)
14. 타이어 효율 등급
- 타이어 제조사 Hankook(한국타이어)
- 타이어 모델명 OPTIMO H426
- 타이어 규격 235/60R18 102H
- 회전저항(계수) 등급(RRC) 3
-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(G) 3
=>> 자동차의 연비는 중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.
거기에 디젤 연료를 사용하니 그 효율도 괜찮습니다. ^^
리터당 복합 14.4km의 주행이 가능하다면,
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.
그런데 이런 장점이 약간 묵직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은
덜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을 수 있죠.
가볍다는 느낌이랄까요? ^^
뭐, 신세좋은 한탄일수도 있겠네요~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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