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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

2014년형 뉴 산타페, 눈길을 사로잡는 건?

알 수 없는 사용자 2014. 2. 19. 19:52

신형 산타페, 그의 외모와 성능은?


2014년형 뉴 산타페...

그 출시와 함께 논란도 있습니다.


전 모델과 비교해서 옵션과 가격면에서...

약간 부담이 된다는 평들이 있죠. ^^


하지만,


그것도 결국 이번 모델의 장점때문이

아닐까 생각합니다.


대부분 원하는 옵션이 정해져 있는데,

그 옵션을 위해서는 약 200만원 정도가

추가되어야 하는 상황...


물론, 원하지 않는다면 비슷한 가격일겁니다.


그러면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,

제원표를 살펴보면서 산타페의 성능을

확인해볼까 합니다.



1. 구분 e-VGT R2.0

2. 전장 (mm) 4,690

3. 전폭 (mm) 1,880

4. 전고 (mm) 1,680(1,690)

5. 축간거리 (mm)2,700

6. 윤거 전 (mm) 1,628

7. 윤거 후 (mm) 1,639

8. 엔진형식e-VGT

9. 배기량 (cc) 1,995

10. 최고출력 (ps/rpm)184 / 4,000

11. 최대토크 (kg.m/rpm) 41.0 / 2,000~2,500


=> 위의 제원은 2000cc 모델의 기본적인 표인데요.

제 눈길을 사로잡는 건... 최대토크 부분에서...

2000~2500 rpm입니다.


이번 2014년형 뉴 산타페는 2000 rpm에서

운행하는 것이 연비면에서는 유리하겠다는

생각이 듭니다.


근데,


솔직히 산타페 모델은 힘이 너무 좋아서...

악셀페달을 살짝 밟아도 울컥거리는 것 같습니다.

처음에 적응이 좀 필요하겠네요.



12. 연료탱크용량 (ℓ) 64

13.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(R2.0 2WD AT)

- 복합 14.4 km/ℓ (도심 : 12.9km/ℓ, 고속도로 : 16.7km/ℓ)

- CO2 배출량 : 137g/km

- 배기량 : 1,995cc

- 공차중량 : 1,792(1,758_5인승)kg

- 자동6단 (2등급)

14. 타이어 효율 등급

- 타이어 제조사 Hankook(한국타이어)

- 타이어 모델명 OPTIMO H426

- 타이어 규격 235/60R18 102H

- 회전저항(계수) 등급(RRC) 3

-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(G) 3


=>> 자동차의 연비는 중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.

거기에 디젤 연료를 사용하니 그 효율도 괜찮습니다. ^^


리터당 복합 14.4km의 주행이 가능하다면,

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.


그런데 이런 장점이 약간 묵직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은

덜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을 수 있죠.


가볍다는 느낌이랄까요? ^^

뭐, 신세좋은 한탄일수도 있겠네요~~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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