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우리동네 예체능 반전 결과, 가벼운 발걸음에서 시작된다


생활체육의 힘을 보여주는 '우리동네 예체능'! 요즘 정말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. 누구나 건강하길 바라지만,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운동을 뒤로 미루는 습관이 생길 수 있는데요. 생활체육을 활성화시켜서 많은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.


현재 우리동네 예체능의 배드민턴 전적은 4전 4패로 마지막 한 경기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. 제주도에 펼쳐지는 마지막 배드민턴 경기 대결이 어떤 결과가 있을지 정말 궁금한데요. 얼마전 이수근의 인터뷰를 통해 봤듯이 "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플레이"를 한다면 승패와 상관없이 큰 의미가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.


우리동네예체능우리동네예체능


저도 배드민턴을 학교에서 배웠을 때는 쉬운 운동이라고 생각했는데, 막상 우리동네 예체능을 보고 있자니... 배울수록 어려운 운동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. ^^ 탁구 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.


배드민턴 스타셨던 박주봉 선수가 일일코치로 나오셔서 정말 훌륭한 코치를 해주셨습니다. 강호동과 존박은 선생님의 코치를 나름 잘 따라가서 경기결과가 기대됩니다. 반면 이수근과 조달환은 발은 정말 빠른데 아직까지 배드민턴 치는 센스는 초보인 것 같네요.


배드민턴 복식경기는 로테이션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는데요. 서로의 호흡이 굉장히 중요하고, 수비할 때... 공격할 때에 각자 위치를 잘 선택하고 커버해주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. 박주봉 코치님께서 지역방어 방법을 설명해주실 때는 정말 고급기술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. 앞사람이 푸시와 드라이브... 뒷사람이 스매시와 드라이브를 하면서 앞 뒤를 커버할 수 있는 지역방어 전술은 분명 우리동네 예체능 맴버에게 또 하나의 발전 기회를 준 것 같네요.


배드민턴 지역방어 방법배드민턴 지역방어 방법





현재 제주에서 첫번째 팀의 경기가 끝난 상태인데요. 찬성과 필독이 한 조인데, 약간 아쉬운 패배를 했습니다. 처음부터 내리 5점을 내주면서, 찬성의 실수가 너무나 안타까웠죠. 감정이입을 해서 우리동네 예체능을 보게 되는데, 찬성이 눈물을 보일 때 저도 모르게 울컥하더군요.


앞으로 우리동네 예체능 팀의 마지막 다섯번째 경기 결과가 어떠할지 가늠은 할 수 없지만 이대로 끝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. 그동안 준비해온 땀방울이 분명 그들의 플레이에 녹아있을 수 있고, 그 플레이가 득점으로 연결된다면 결코 쉽게 패배하지는 않겠죠.


물론 승패를 떠나 그들이 보여주는 생활체육의 힘이 더 멋있지만 그래도 예체능 팀의 경기결과는 기대가 되네요. 아무쪼록 후회없는 경기... 자신이 준비한 플레이를 100%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


제주도 마지막 경기제주도 마지막 경기


여러분은 우리동네 예체능 어떻게 보셨나요?


[다른 글보기]

2013/09/11 - 드라마 굿닥터 반전 결말, 박시온 기억에 숨겨진 진실과 의사의 사명

2013/08/21 - 지난 2013서울 모터쇼, 과연 무엇을 남기고 갔나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1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글 보관함